NEWS/경제/생활

도심관광트레일 아름다운사람길

Gwangjuro 2018. 4. 17. 15:18
반응형

도심관광트레일 아름다운사람길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둘레를 도보로 둘러보는 아름다운 사람길 ‘도심관광 트레일’이 오는 7일부터 매주 토요일에 운영된다. 

‘도심관광 트레일’은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을 핵심축으로, 도심 역사․인물, 문화예술, 관광명소 등을 활용해 특색 있는 테마별 도보관광 코스와 스토리텔링을 개발․운영하는 관광프로그램이다. 


광주시는 문화전당을 찾은 관광객들이 광주의 거리축제, 이색카페, 맛집, 관광지 등을 걸으면서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도심관광 트레일 코스를 기획했다. 


트레일 코스는 광주를 빛낸 광주 명사(名士)의 발자취를 따라가는 여정으로 총 5개의 테마로 구성됐다. 

트레일 코스 참여를 희망하는 관광객은 토요일 오후 2시 문화전당 앞 5․18시계탑으로 오면 전문해설사 양성과정을 수료한 도심관광 해설사와 함께 투어를 할 수 있다. 

투어는 각 코스별로 2~3시간 소요되며 참가비는 무료다. 또한 코스별로 느린우체통, 아이돌 댄스 배우기, 피칸파이․상추튀김 맛보기 등 다양한 체험도 할 수 있다. 


또한 5명이상 단체 관광객은 광주도시여행청(062-401-9926/www.gjmiin.com)에 신청하면 토요일 이외 원하는 날짜와 시간대에도 참여할 수 있다. 

김용승 시 관광진흥과장은 “도심관광 트레일은 우일선선교사 사택, 오웬기념각 등 매력 장소를 전문해설사와 동행하는 역사・문화예술 도보투어다”며 “광주를 찾은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재미와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