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4 21

광주시, 28일 청소년어울림마당 개막

광주시, 28일 청소년어울림마당 개막 ○ 광주광역시는 지역 청소년의 문화적 감성 함양과 다양한 문화 활동의 소통 공간이 될 청소년어울림마당 행사가 오는 28일 오후 3시 서구 광천동 유스퀘어 야외무대에서 800여 명의 청소년, 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개막한다고 밝혔다. ○ 올해 청소년어울림마당은 오는 11월까지 매월 2회씩, 총 11회에 걸쳐 다채로운 주제로 펼쳐진다. ○ 특히 광주기독교청소년협회, 시청소년수련원, 시청소년문화의집 등이 참여해 ‘3GO! 가즈아’(더하고, 곱하고, 나누고), ‘청소년! 하고 싶은 것은 다해’ 등 매회 다른 주제로 청소년들이 다양한 끼와 재능을 뽐내고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운영한다. ○ 이날 청소년어울림마당 개막 선포식에는 시대표 청소년어울림마당 개막을 축하하는 10여 팀의 ..

대인예술夜시장, 5월 ‘오색찬란’ 주제로 관람객 맞아

대인예술夜시장, 5월 ‘오색찬란’ 주제로 관람객 맞아- 인형극․민속음악․마술 등 공연, 키즈존 체험 등 ‘다채’ 대인예술야시장이 ‘오색찬란’을 주제로 5월 예술야시장의 불을 밝힌다.‘오색’으로 표현된 다양한 가치가 예술을 매개로 시장에서 만나 ‘찬란’한 결실을 맺게 하지는 것이 기획의도다.제1주차장에 마련된 유별난 예술극장에서는 오색가족(五色歌族)을 테마로 다채로운 공연이 관람객을 맞는다. 5일 어린이날에는 미루나무 인형극단이 어린이의 시각으로 본 광주정신을 소개하고, 아프리카 타악그룹 아냐포는 특유의 강렬한 타악 리듬을 타고 열정의 무대를 선보인다. 마지막 무대는 마술가 조성옥이 마술과 저글링이 합쳐진 환상의 무대를 선사한다. 12일에는 가족밴드 ‘예닮’이 인권과 관련된 노래를 부르고 청년밴드 ‘독수리..

전국민이 유쾌해진다! <레슬러> 해피무비 시사 이벤트

전국민이 유쾌해진다! 해피무비 시사 이벤트🌟 눈만 마주쳐도 웃음이 나는 #해피무비 #레슬러 지금 바로 예고편 확인하고 응모 폼 신청하면 시사회에 고고싱🎵 (~4/23) 👉응모신청하기 : http://naver.me/xxJ6SUvy *입력폼에 들어가셔서 #광주이야기 체크하시고 신청하시면됩니다. ▶시사 일시: 4/26(목) 오후 8시 ▶시사 장소: 롯데시네마 광주수완 ▶당첨 인원: 10명(1인 2석, 총 20석) ▶당첨자 발표: 4/24(화) 당첨자 개별 문자 발송#레슬러 #해피무비 #5월9일대개봉 #시사회 #유해진 #김민재 #이성경 #나문희 #성동일 #진경 #황우슬혜

사랑의 공부방 꾸미기 공사 봉사자 모집안내

♡사랑의 공부방 꾸미기 공사 봉사자 모집안내♡ 이번 사랑의 공부방 꾸미기 공사는 125호 공사로 대상자 가정은 한부모 가정으로 아버지와 남매가 사는 가정으로 집안 정리정돈이 필요한 가정입니다. 함께 해 주실 분을 기다립니다. 일시- 4월 21일 (토) 10시~13시 장소- 북구 문화중학교 후문에 모여서 이동함. 신청 및 문의-010-8001-0492

NEWS/사회/환경 2018.04.19

광주광역시 무등산 자연역사문화 탐방 프로그램 운영

광주광역시 무등산 자연역사문화 탐방 프로그램 운영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인증을 획득한 무등산의 수려한 경관과 지질학적 가치를 되새겨 볼 수 있는 탐방 프로그램이 운영됩니다.광주광역시는 무등산권(광주호~가사문화권~무등산)과 연계한 ‘무등산 자연역사문화 탐방 프로그램’을 오는 21일부터 연중 운영한다고 합니다.탐방 프로그램은 ‘무등산 역사길 트레킹’과 ‘광주 1박2일’ 2개 코스로 구성됩니다.※ 무등산 역사길 트레킹 코스 충장사에서 시작해 귀후제~초광대역 지진계~풍암정~충효동 도요지~금곡동~삼괴정~평모들~충효분교~지석묘~광주호 호수생태원~김덕령장군 생가터~정려비각~충효동 왕버들~창계천~환벽당~취가정에서 마무리 된다.※광주 1박2일 코스첫째날 무등산 역사길 트레킹 코스를 포함해~대인예술시장별장~사직동통기타거리..

광주광역시 청년정책, ‘광주청년드림' 온라인 소통

광주광역시 청년정책, ‘광주청년드림' 온라인 소통 광주광역시는 2017년부터 ‘광주청년드림’ 정책소통 온라인 체계 형성 카카오톡 등 청년 이용 많은 채널 활용해 접근성 강화 하여 다양한 정보제공과 상담 넘어서 온라인으로 청년이 직접 정책방향 제안 정부․타 지자체 정책소통 모델로 높은 관심 을 받고 있습니다. 광주청년드림은 지역 미취업 청년에게 일경험과 소득을 지원하기 위해 시가 지난해부터 시행한 사업이다. 지원사업을 시작하면서 청년과의 직접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공식사이트, 블로그, 페이스북을 통해 각 채널별로 광주 청년정책 관련 정보가 확산되도록 했고,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열어 1:1 상담 체계를 마련했다. 현재까지 광주청년드림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로 3000명이 가입돼 소통하고 있고, 2018년 1월..

NEWS/경제/생활 2018.04.18

2018 봄김치 담가 소외계층에 이웃사랑 전달

2018 봄김치 담가 소외계층에 이웃사랑 전달 -봄이 전하는 한끼 밥상을 전달하며 안부를 묻고 공동체의 정을 나눔 -500여명의 자원봉사자와 함께 10,000Kg 봄김치 담가 4,600여명의 소외계층에 전달 ❍ 광주광역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최동석)는 4월 18일(수) 14:00부터 광주시청 야외음악당에서 광주시 정종제 행정부시장, 시자원봉사센터 임원, 빛고을사랑봉사단,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광주생명나눔실천운동본부의 직원 및 자원봉사자 500여명이 참여하여 봄김치를 담고 나누는 행사를 진행한다. ❍ 이번 봄김치나누기는 10,000Kg을 담고 쌀과 도시락용 김셋트를 함께 포장하여 겨울김장이 떨어져 갈 즈음에 광주지역 소외계층 4,600여명에게 봄이 전하는 한끼 밥상을 전달할 계획이다. ❍ 안녕한 사회를 만..

NEWS/사회/환경 2018.0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