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경찰, 연말연시 특별치안활동 결과 5대범죄 7.5% 감소

NEWS/사회/환경|2019.01.07 20:24

 광주경찰, 연말연시 특별치안활동 결과 5대범죄 7.5% 감소



광주지방경찰청은 연말연시를 맞아 자칫 들뜨기 쉬운 분위기에 편승한 주요범죄 발생을 예방하고 평온한 연말연시 치안을 확보하기 위해 지난 11월 23일부터 1월 6일까지 45일 간 특별치안활동 기간을 운영하였다. 

     ※「연말연시 특별치안활동」: ’18. 11. 23. ~ ’19. 1. 6.

 취약지역․시간에 지역경찰 자원근무자와 경찰관 기동대 경력을 집중투입하여 가시적인 주민접촉형 순찰활동을 펼친 결과, 강․절도 등 5대범죄 발생이 전년 동기간 대비 7.5% 감소했으며, 특히 연말 경찰력을 낭비시키는 질서유지(주취자, 시비, 행패소란 등)신고가 19.1% 감소하는 등 범죄와 무질서 분위기를 사전 제압하는 가시적 성과를 거뒀다. 

들뜬 분위기로 폭력이 증가하는 연말특성에 맞춰, 유흥가ㆍ대학가ㆍ먹자골목 주변 가시적 범죄예방활동으로 폭력이 12.9% 감소



 또한 112신고 총력대응태세를 유지하여 지난해 12. 18 북구에서 발생한 노래방 살인사건 피의자를 신속한 출동으로 현장에서 검거하여 사건을 조기에 해결하였다. 

 광주경찰청 관계자는 ‘설 명절이 얼마 남지 않은 만큼 안정적인 치안을 유지하기 위해, 연말연시 민생치안 활동 추진 실태를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지속적으로 편의점․금은방․여성1인운영업소 등 취약지역을 집중 순찰할 예정이며, 광주시민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가용인력․역량을 총동원, 빈틈없는 치안을 계속 확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

나주목사고을시장, 시설현대화로 활성화 도모

NEWS/사회/환경|2019.01.07 20:15

나주목사고을시장, 시설현대화로 활성화 도모



나주시는 작년 하반기 중소벤처기업부가 공모한 ‘2019년 전통시장 시설현대화 사업’에 최종 선정, 국비5억5천만 원을 확보했다고 7일 밝혔다. 


시는 사업대상지인 ‘나주목사고을시장’에 국비 포함 예산 9억3천만 원을 투입, 시설현대화사업을 추진한다. 

이달 시장 내 지붕 및 바닥공사를 시작으로 연말까지 조명설치, 주차장 태양광 설치, CCTV확충 및 교체, 음식물쓰레기 적치장 건축 등 쾌적하고 안전한 전통시장 구현에 나설 계획이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이번 국비 확보 성과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목사고을시장 상인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의지에서 비롯된 것”이라며, “쾌적하고 편리하며 안전한 시장, 다시 찾고 싶은 전통시장 만들기에 최선을 다해가겠다.”고 밝혔다.

태그 : 나주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