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1/23 3

장흥군, 코로나19 백신 추가접종 임시접종센터 운영

장흥군, 코로나19 백신 추가접종 임시접종센터 운영 장흥군은 최근 델타변이 확산, 기본접종 후 접종효과 감소, 돌파감염 발생 등으로 추가 접종의 필요성이 절실하다고 판단, 코로나19 백신 추가 접종률을 높이기 위해 의료기관이 없는 지역 6개소에 임시접종센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장흥군의 의료기관이 없는 지역은 용산, 안양, 장동, 장평, 유치, 부산면으로 60세 이상 고령층 병·의원 방문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보건지소에 임시접종센터를 설치하고, 오는 11월 26일부터 순차적으로 읍면 순회 접종을 실시한다.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어르신들의 수송을 담당하고 이상 반응의 신속한 대응을 위해 119 지역대가 응급상황 발생에 대비하는 등 안전한 접종이 이루어지도록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한다. 추가 접종은 기본..

NEWS/사회/환경 2021.11.23

장흥군, ‘지적측량 기준점 300점’ 설치 완료

장흥군은 지적 측량의 기초가 되는 지적 측량 기준점 300점에 대해 설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지적 측량 기준점은 토지의 분할 측량, 경계복원 측량, 현황 측량 등의 지적 측량 시 기준이 되는 시설물로, 정확한 측량성과 제공과 함께 토지 경계 분쟁을 예방한다. 군은 지난해 지적 측량 기준점 일제조사를 통해 망실·훼손 조사된 지적 측량 기준점 중 지적 측량 신청이 빈번하며 기준점 분포도가 낮은 지역을 선점하여 10개 읍면 300개 지점에 지적 측량 기준점 설치를 완료했다. 군 관계자는 “지적 측량 기준점 복구 및 재설치를 통해 더욱 정확한 지적 측량이 가능해졌다”며 “군민의 재산권 보호와 토지 경계 분쟁 감소로 지적 측량 신뢰도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NEWS/사회/환경 2021.11.23

동지섣달 한겨울도 이제는 안 심심해라!

동지섣달 한겨울도 이제는 안 심심해라! - 장흥군노인복지관 인공지능 보드게임 ‘알팅고’ 설치 장흥군노인복지관은 최근 신개념 인공지능 스포츠 보드게임 알팅고를 설치했다. 알팅고는 10개의 손가락으로 알을 튕기거나 타격해 칩을 4개의 포켓에 넣는 스포츠 보드게임으로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고, 상호 소통과 유대 관계를 형성할 수 있다. 특히 노인들에게는 인지 기능과 협동심을 강화해 주고, 고독감과 우울감을 줄여 주며, 치매 예방과 기초체력을 향상시켜 주는 강점이 있다. 알팅고를 체험한 어르신들 대부분은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너무 재미있게 게임을 즐기고 있다. 어르신들은 아이들과 젊은이들의 전유물로 여겼던 보드게임을 노인들이 함께 즐길 수 있다는 것에 강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장흥군은 알팅고의 반응을 살펴본 ..

NEWS/사회/환경 2021.1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