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정치

시민사회활동가 301명 ‘강기정 지지’ 선언

알 수 없는 사용자 2018. 4. 17. 16:09
반응형

시민사회활동가 301명‘강기정 지지’선언


“시민공동정부 통해 협치 기대”…
교수‧어린이집 교사
잇따라



강기정 더불어민주당 광주시장 예비후보에 대한 시민사회 공익활동가, 교수, 어린이집 교직원 등 각계각층의 자발적인 지지선언이 잇따르고 있다. 


김동수 사회복지사협회 회장과 허달용 광주민예총 회장, 이민철 광주교육정책연대 집행위원장 등 시민사회 공익활동가들은 17일 오후 광주시의회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시민공동정부 지지와 함께 공동추진 협약을 제안했다. 


301명의 시민사회 공익활동가들은 “시민사회의 다양한 현장에서 활동하는 우리 시민사회 공익활동가들은 시민공동정부를 통해 협치와 혁신이 본격적으로 시작되기를 바란다”면서 “이에 ‘시민공동정부 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시민공동정부에 뜻을 함께 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시민공동정부의 비전과 로드맵, 추진체계를 구체적으로 마련하고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면서 “시민공동정부 전환위원회가 공동추진 협약에 동의하면 합의안을 만들어 협약을 진행하고, 시민사회가 주도적으로 시민공동정부를 추진하도록 힘을 모으겠다”고 강조했다.


광주어린이집 교직원 일동 500명도 이날 강기정 예비후보 통합경선대책본부에서 강 예비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


박신애 전 광주어린이집총연합회장(신애어린이집 원장)은 이날 지지선언문을 낭독하고 “강 예비후보는 문재인 정부와 민주당에 누리과정 예산 추가지원을 지속적으로 건의해 누리과정 지원예산 현실화를 위해 노력했다”면서 “아이가 행복한 광주를 만드는 정책을 제안한 강기정 예비후보를 지지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또 “표준보육비용에 근거한 보육료 책정을 통해 보육교직원 임금을 현실화하고, 어린이집 운영여건을 개선함으로써 보육서비스의 질이 제고되도록 노력할 수 있는 강기정 예비후보를 지지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광주과학기술원 김준하 교수와 전남대 임영철 교수, 조선대 유영태 교수, 호남대 양승학 교수,  등 50명의 지역대학 교수들도 18일 강기정 예비후보 통합경선대책본부에서 강 예비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할 예정이다. 


<최강민주 강기정 후보 시민공동정부 추진 시민사회・공익활동가 지지 기자회견문>


2018. 4. 17(화) 14:00

광주광역시의회 브리핑룸


광주의 새로운 시작!!

시민공동정부를 지지하고 공동추진 협약을 제안합니다.


80년 5월, 계엄군이 잠시 물러간 자리에 광주 시민들은 ‘민족민주대성회’를 통해 자치와 풀뿌리 민주주의를 시행했습니다. 이러한 역사적 경험은 ‘풀뿌리 시민사회운동’, ‘마을공동체 운동’, ‘사회적 경제운동’, ‘현장 중심의 사회복지운동’, 등으로 뿌리를 뻗어가며 지역의 문제를 주체적으로 해결하고 시민들의 삶을 풍요롭게 만들어왔습니다.


우리 시민사회 공익활동가들은 시민공동정부를 통해 협치와 혁신이 본격적으로 시작되기를 바랍니다. 현장이 실질적 권한을 가지고 시민들의 삶을 개선하고, 민-관-정 협치를 통해 도시를 공동으로 운영하며, 시민 모두에게 중요한 문제는 숙의 민주주의를 통해 시민이 직접 결정하기를 바랍니다. 시장이 그 동안 독점했던 권한과 책임을 의회-시민사회와 함께 공유하는 것이 시민공동정부의 정신이라고 생각합니다.


시민사회의 다양한 현장에서 활동하는 우리 시민사회 공익활동가들은 ‘시민공동정부 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다음과 같은 일을 추진하고자 합니다.


1) 시민공동정부에 뜻을 함께 하고, 시민공동정부의 비전과 로드맵, 추진체계를 구체적으로 마련해 실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2) 시민공동정부 전환위원회가 공동추진 협약에 동의하면 합의안을 만들어 협약을 진행하고, 시민사회가 주도적으로 시민공동정부를 추진하도록 힘을 모으겠습니다.


2018. 4. 17.


시민공동정부 시민사회 공익활동가 추진위원회(준)


(이하 참여자 명단 가나다순)

강선미, 강선화, 강성은, 강연숙, 강예순, 강한솔, 강희정, 고영임, 고은별, 고혜정, 고효숙, 곽복임, 구용기, 김경희, 김광중, 김규희, 김나래, 김동수, 김동호, 김도희, 김명지, 김명희, 김문숙, 김미경, 김미란, 김미소, 김미애, 김민지, 김보람, 김봉환, 김상윤, 김서연, 김선국, 김선경, 김선아, 김선출, 김선화, 김성월, 김성준, 김성화, 김성훈, 김송미, 김수정, 김윤정, 김양균, 김여진, 김연정, 김옥진, 김 웅, 김용근, 김원중, 김용희, 김원준, 김인선, 김재국, 김재례, 김정숙, 김정현, 김종필, 김주희, 김지강, 김진이, 김창영, 김철우, 김춘호, 김태현, 김행자, 김현영, 김현우, 김현자, 김형진, 김혜일, 김혜진, 김호성, 김호준, 김화영, 나정승, 나호광, 남미란, 노영숙, 노정민, 노현희, 류광수, 마경숙, 문은주, 민판기, 박경님, 박건민, 박경애, 박근란, 박기문, 박덕순, 박명희, 박미라, 박미선, 박미옥, 박민희, 박선우영, 박은정, 박은희, 박익수, 박상은, 박성단, 박소자, 박수기, 박수미, 박순옥, 박윤기, 박정임, 박종민, 박종이, 박종평, 박종화, 박지욱, 박철승, 박현서, 박형란, 박혜진, 박희숙, 배철진, 배해열, 백희정, 서경희, 서문숙, 서영민, 서현웅, 설상숙, 소향숙, 손문자, 손정수, 손평길, 송영란, 송주현, 송한샘, 송향미, 송혜진, 신광종, 신선녀, 신성수, 신수현, 신영광, 신유나, 신윤숙, 신정호, 신행원, 신현남, 신혜정, 심해윤, 심 훈, 안대현, 안병규, 안성주, 안용현, 안주현, 안효철, 양동애, 양숙자, 양옥승, 양인석, 양재향, 여항구, 오남승, 오미란, 오지만, 오창민, 오화경, 유동주, 유맹철, 유수경, 유순자, 유안중, 유양님, 유영용, 유진철, 유형주, 윤경희, 윤구현, 윤미량, 윤보현, 윤수안, 윤우일, 윤지원, 윤현홍, 이강령, 이강휴, 이계성, 이경근, 이경숙, 이경신, 이기훈, 이남석, 이덕중, 이륜경, 이명순, 이미경, 이민철, 이선훈, 이성용, 이소영, 이수현, 이숙희, 이순옥, 이순임, 이시원, 이심웅, 이아영, 이영구, 이우진, 이운기, 이윤형, 이은숙, 이은정, 이은진, 이재웅, 이정도, 이정오, 이정현, 이정화, 이진숙, 이창호, 이채은, 이현태, 이형석, 이현미, 이혜경, 이혜숙, 임 걸, 임권호, 임금옥, 임상완, 임선숙, 임옥연, 임 율, 임은주, 임정아, 임종림, 임진희, 임현선, 임현숙, 임혜련, 장 미, 장미라, 장미화, 장수정, 장제석, 장주영, 장지웅, 장화선, 장현규, 전광만, 정낙영, 정대우, 정두성, 정민호, 정 웅, 정인기, 정 준, 정지유, 정진삼, 정치숙, 정태우, 정평래, 정하진, 정형관, 정형민, 정혜영, 제갈영, 전낙영, 조광남, 조 석, 조성자, 조수아연, 조순희, 조애옥, 조원래, 조유미, 조정숙, 조주정, 조희숙, 주광선, 주 홍, 진민주, 쩡리핑, 채순화, 채현숙, 천영라, 최성오, 최재영, 최회용, 추민승, 하태정, 한동진, 함미숙, 함철호, 황광원, 황미진, 허달용, 허인성, 허호, 홍대희, 히라마쯔마사코(301명)



<지지선언문>


아이가 행복한 광주를 만들 적임자 

강기정 예비후보 지지선언문


오늘 광주 어린이집 원장과 교직원은 ‘아이가 행복한 광주’를 만들기 위해 강기정 예비후보 지지를 선언합니다.


문재인 정부는 ‘국가책임보육’ 정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는 아동의 원만한 발달과 보호를 국가가 책임진다는 원칙입니다. 또한 보육과 관련한 재정 불안 요소를 해소하고 보육서비스의 국가책임을 강화하겠다는 원칙입니다.


문재인 정부는 어린이집 누리과정 예산을 전액 국고로 편성하여 지난 박근혜 정부에서 반복적으로 발생했던 보육 중단의 위기를 해소하였습니다.


강기정 예비후보는 문재인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에 누리과정 예산 추가 지원을 지속적으로 건의하여 누리과정 지원 예산 현실화를 위해 노력했습니다.


올해는 표준보육비용 재계측이 이루어지는 해입니다. 표준보육비용에 근거한 보육료 책정을 통해 보육교직원 임금을 현실화하고 어린이집 운영 여건을 개선함으로써 보육서비스의 질이 제고되도록 노력할 수 있는 강기정 예비후보를 지지합니다.


아이가 행복하고, 학부모가 행복하고, 교사가 행복한 광주를 만들어주길 부탁드립니다.


2018. 4. 17.


광주 어린이집 원장, 교직원 일동

박신애 외 500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