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사회/환경

광주 청년, 교통카드 받고 취업 준비하세요

 광주 청년, 교통카드 받고 취업 준비하세요
- 1934세 미취업청년 1810명 대상, 30만원 교통카드 지급
- 전국 시내버스·지하철·고속버스·KTX 사용

광주광역시는 구직청년 1810명에게 교통비(교통카드 30만원)를 지원한다.

광주시는 2017년부터 미취업 청년들이 교통비 부담을 덜고 적극적으로 구직활동을 할 수 있도록 교통비 지원 사업을 하고 있다. 올해는 지원자격과 카드 사용범위를 대폭 확대한다.

지난해까지는 대학()생 졸업반 청년에 한해 지원했지만, 올해는 만 19~34세 미취업청년으로 지원 범위를 확대하고, 전국 시내버스와 지하철에서만 사용 가능했던 교통카드를 고속버스와 KTX, 광주시내 택시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신청은 광주시에 거주하는 만19~34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으로 기준 중위소득 150% 이하이면 할 수 있다. 오는 68일부터 17일까지 광주청년센터(www.gjyouthcenter.kr)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서를 작성하고 관련서류를 업로드하여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 참조 :

www.gwangju.go.kr/contentsView.do?pageId=www71

공고일 기준으로 주 30시간 이상 근로로 정기소득이 있거나 정부와 시에서 지원하는 취업활동지원사업에 현재 참여하고 있는 청년은 중복해서 참여할 수 없으며, 2017~2019년 교통수당 참여자와 재학생(휴학생) 등은 신청할 수 없다.

지원 대상자는 1810명이며 공개추첨으로 선발한다. 최종 선정자는 626일 시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개별 문자로도 안내할 예정이다.

손옥수 시 청년청소년과장은 올해는 특히 신청자격과 교통카드 사용처가 확대돼 청년들이 이용하는데 더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