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코로나19 팩트체크-149] 7월5일오늘 17시 현재 광주광역시 대응 현황입니다

[코로나19 팩트체크-149] 7월5일오늘 17시 현재 광주광역시 대응 현황입니다

◆ 확진자 발생 현황

코로나19 확진자가 어제 16명, 오늘 17시 현재 2명이 추가 발생하여 총 누적 확진자는 110명입니다. 지난 6월27일부터 오늘까지 9일 동안 확진자 77명이 추가 발생했습니다. 확진자 특징을 보면 감염경로가 다양하고, 77명 중 60대 이상이 41명으로 53%를 차지하고 있으며, 무증상자가 34명(44%)에 이릅니다.

- 확진자 이동동선 보러가기 => https://is.gd/DvhEyF

◆ 북구 전체 학교 원격수업 전환

광주시교육청은 오늘 확진자(107번)가 발생한 일동초등학교에 대해 7월19일(일)까지 2주간 원격수업으로 전환합니다. 또한 북구 전체 유치원‧초‧중‧고등학교에 대해서는 고3 학생을 제외하고 모두 7월12일(일)까지 등교중지와 함께 원격수업을 실시합니다.
아울러 돌봄교실 운영은 ▲일동초등학교는 7월10일(금)까지 전면 중지하고 ▲북구 관내 학교와 유치원은 돌봄교실을 최소화해서 운영합니다.

◆ 학원, 종교시설, 밀집도가 높은 지하다중이용시설에 대해 고위험시설 추가 지정

우리시는 이미 유흥업소와 PC방 등 13곳을 고위험시설로 지정한 데 이어, 학원과 종교시설, 밀집도가 높은 지하 다중이용시설을 고위험시설로 추가 지정해 관리하겠습니다.
이들 시설들은 오늘부터 7월15일까지 집합제한 행정조치에 따라 시설 운영을 자제해야 합니다. 부득이하게 운영할 때에는 실내 50인 미만으로 제한해 주시고, 전원 마스크 착용과 발열체크, 전자출입명부(QR코드) 작성, 일정 간격유지, 방역소독 등 규정된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야 합니다.

◆ 노인요양시설 종사자 타시설 방문 및 외부인 접촉 금지

우리시는 현재 노인요양시설에 대해 코호트 격리 전단계로 ‘2주간 면회금지’를 시행하고 있으며, 오늘부터는 시설 종사자들에 대해 출‧퇴근 외 타시설 방문이나 외부인 접촉을 일체 금지하는 행정조치를 시행합니다.

◆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 기준 마련

지역감염 확산에 대한 걱정과 불안이 커지면서 일부에선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 요구도 나오고 있습니다. 이에 오늘 오후 열린 코로나19 민‧관공동대책위원회 회의에서는 현재 2단계로 코로나19 대응이 가능한 상황이고, 3단계로 격상할 경우 시민들의 일상은 물론 지역경제에 미치는 파장이 매우 클 것으로 판단하고 앞으로 ▲연속 3일 이상 두자리 수의 지역감염 확진자가 발생하거나 ▲상황이 매우 엄중하다고 판단될 때에 바로 방역대응체계를 3단계로 격상하기로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