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광주시, ‘2022년 인권단체협력사업’ 공모

Gwangjuro 2022. 1. 17. 14:51
반응형

광주시, ‘2022년 인권단체협력사업공모

- 21일까지 접수인권문화 확산 및 시민 인권증진 사업 지원

 

광주광역시는 시민 인권증진을 위한 공익적 사업인 인권단체협력사업을 수행할 기관·단체를 모집한다.

 

광주시는 2012년부터 매년 행정의 손길이 미치지 못하는 인권취약분야에 대해 민관 거버넌스를 바탕으로 인권의 소중함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고 시민 인권의식 향상을 위해 인권단체협력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 지원사업은 기획공모와 일반공모 분야로 나눠 공모한다.

 

기획공모 분야는 2020~2021년 세계인권도시포럼에서 제안된 난민·사회적 경제·장애인·이주민 분야 등의 시민인권 증진 사업 인권활동가의 역량강화 인권교육 프로그램(교재) 및 인권홍보 콘텐츠 개발 인권취약계층 인권보장 및 증진에 관한 사업이다.

 

일반공모 분야는 인권교육, 인권존중 문화 확산 등 시민의 인권보호와 증진을 위해 필요한 공익적 사업이다.

 

사업 신청은 공고일 현재 광주시에 소재지를 두고 있는 비영리민간단체나 비영리 법인 중 1년 이상 인권활동 실적이 있고 사업수행을 위한 기본적인 인적·물적 능력이 있는 단체면 가능하다.

 

접수는 21일까지 직접 방문 또는 우편(광주시 서구 내방로111 광주광역시청 14층 민주인권과), 이메일(khs12070@korea.kr)을 통해 하면 된다.

 

광주시는 사업과제의 적합성, 사업단체의 수행능력 등을 평가해 자체심사와 보조금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2월 중 지원사업을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광주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광주시 민주인권과(062-613-2072)로 하면 된다.

광주시 바로가기 : https://www.gwangju.go.kr/contentsView.do?pageId=www791

 

윤건열 시 민주인권과장은 인권증진 활동에 전문성과 열정을 가진 단체들이 적극 참여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