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1 16

나주시, 에너지특화기업 37개사 선정 … 전국 최다 41%점유

나주시, 에너지특화기업 37개사 선정 … 전국 최다 41%점유 상반기 28개사 이어 9개사 추가 선정 …에너지융복합단지 활성화 박차 전라남도 나주시가 올해 산업통산자원부에서 주관한 에너지산업 융복합단지 에너지특화기업 선정에서 전국 최다 성과를 달성했다.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올 상반기 28개사에 이어 광주·전남 융복합단지 입주기업 9개사가 산업부 에너지특화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에너지특화기업은 ‘에너지산업융복합단지 특별법’에 근거, 에너지산업 및 에너지 연관 사업 매출액 비중이 50%인 입주 기업을 대상으로 기술 수준과 경영 역량, 중점 산업과의 연계성 등을 평가해 선정한다. 광주·전남을 비롯해 전북, 경북, 경남, 부산·울산, 충북 등 전국 6개 권역 단지에 입주한 120개 기업이 특화기..

카테고리 없음 2021.11.24

나주시, 제3기 시민소통위원회 활동 마무리

나주시, 제3기 시민소통위원회 활동 마무리 23일 하반기 정기회 개최 … 분과별 활동성과, 나주시 제3기 시민소통위원회가 하반기 정기회를 통해 2년 간 임기를 끝맺음했다.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지난 23일 청사 대회의실에서 ‘2021년 제3기 시민소통위원회 정기회’를 갖고 활동성과와 3개 분과별 소회를 공유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정기회는 강인규 시장, 김영덕 시의회의장, 채성군 시민소통위원회 공동위원장과 분과별 위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홍보영상 상영, 유공표창, 활동보고, 위원 소감 발표,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3기 소통위는 ‘행복한 나주·건강한 나주·잘사는 나주’ 3개 분과, 위원 30명으로 구성돼 2019년 12월 출범했다. 자치분권, 맞춤형 복지와 보건·교육, 산업·경제, 농업, ..

NEWS/사회/환경 2021.11.24

장흥군, 코로나19 백신 추가접종 임시접종센터 운영

장흥군, 코로나19 백신 추가접종 임시접종센터 운영 장흥군은 최근 델타변이 확산, 기본접종 후 접종효과 감소, 돌파감염 발생 등으로 추가 접종의 필요성이 절실하다고 판단, 코로나19 백신 추가 접종률을 높이기 위해 의료기관이 없는 지역 6개소에 임시접종센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장흥군의 의료기관이 없는 지역은 용산, 안양, 장동, 장평, 유치, 부산면으로 60세 이상 고령층 병·의원 방문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보건지소에 임시접종센터를 설치하고, 오는 11월 26일부터 순차적으로 읍면 순회 접종을 실시한다.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어르신들의 수송을 담당하고 이상 반응의 신속한 대응을 위해 119 지역대가 응급상황 발생에 대비하는 등 안전한 접종이 이루어지도록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한다. 추가 접종은 기본..

NEWS/사회/환경 2021.11.23

장흥군, ‘지적측량 기준점 300점’ 설치 완료

장흥군은 지적 측량의 기초가 되는 지적 측량 기준점 300점에 대해 설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지적 측량 기준점은 토지의 분할 측량, 경계복원 측량, 현황 측량 등의 지적 측량 시 기준이 되는 시설물로, 정확한 측량성과 제공과 함께 토지 경계 분쟁을 예방한다. 군은 지난해 지적 측량 기준점 일제조사를 통해 망실·훼손 조사된 지적 측량 기준점 중 지적 측량 신청이 빈번하며 기준점 분포도가 낮은 지역을 선점하여 10개 읍면 300개 지점에 지적 측량 기준점 설치를 완료했다. 군 관계자는 “지적 측량 기준점 복구 및 재설치를 통해 더욱 정확한 지적 측량이 가능해졌다”며 “군민의 재산권 보호와 토지 경계 분쟁 감소로 지적 측량 신뢰도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NEWS/사회/환경 2021.11.23

동지섣달 한겨울도 이제는 안 심심해라!

동지섣달 한겨울도 이제는 안 심심해라! - 장흥군노인복지관 인공지능 보드게임 ‘알팅고’ 설치 장흥군노인복지관은 최근 신개념 인공지능 스포츠 보드게임 알팅고를 설치했다. 알팅고는 10개의 손가락으로 알을 튕기거나 타격해 칩을 4개의 포켓에 넣는 스포츠 보드게임으로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고, 상호 소통과 유대 관계를 형성할 수 있다. 특히 노인들에게는 인지 기능과 협동심을 강화해 주고, 고독감과 우울감을 줄여 주며, 치매 예방과 기초체력을 향상시켜 주는 강점이 있다. 알팅고를 체험한 어르신들 대부분은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너무 재미있게 게임을 즐기고 있다. 어르신들은 아이들과 젊은이들의 전유물로 여겼던 보드게임을 노인들이 함께 즐길 수 있다는 것에 강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장흥군은 알팅고의 반응을 살펴본 ..

NEWS/사회/환경 2021.11.23

장흥지역자활센터, 장애인활동지원사 및 요양보호사 온(溫) 나눔

장흥지역자활센터, 장애인활동지원사 및 요양보호사 온(溫) 나눔 장흥지역자활센터는 경제적 자활을 꿈꾸고 있는 저소득층(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의 자활을 목적으로 운영되는 사회복지시설로 사회서비스사업(장애인활동지원사업, 가사간병방문지원사업 등)을 운영하고 있다. 사회서비스사업에서는 매월 월례회의 시간에 이용자 안전관리 및 제공 인력 역량 강화 교육을 통해 현장에서의 이용자에게 서비스 제공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번 11월 월례회의 교육에서는 사회서비스사업(장애인활동지원사 및 요양보호사) 제공 인력에게 재가 방문 및 활동 시 필요한 겨울용 방한 점퍼를 전달했다.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장애인, 가사간병 이용자를 매일 방문하여 내 가족처럼 따뜻한 온기로 돌보는 수행 인력에게 쌀쌀한 겨울에 서로에..

NEWS/사회/환경 2021.11.18

장흥군청소년수련관 동아리연합회, 2021

장흥군청소년수련관 동아리연합회, 2021 전라남도청소년종합예술제 본선 ‘대상’ 등 3개 상 수상 장흥군청소년수련관(관장 전태진) 동아리연합회는 지난 13일 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의 지원을 받아 2021청소년종합예술제 본선에 참가하여 대상을 포함한 총 3개의 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전라남도청소년수련시설협회의 주최로 목포시청소년문화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2021 전라남도청소년종합예술제 본선(2개 부문, 6개 종목)에 총 24개 팀이 출전해 실력을 뽐냈다. 전라남도의 다양한 기관과 청소년들의 참여로 이루어진 이번 대회는 뮤직·댄스·풍물의 공연 부문과 그림·캘리그라피·시 등 비공연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었고, 장흥군청소년수련관 동아리연합회는 공연 부문에만 출전했다. 장흥군청소년수련관 댄스동아리 ‘유메’(김은..

NEWS/사회/환경 2021.11.18

장흥군, 2022년 마을공동체 활동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장흥군, 2022년 마을공동체 활동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장흥군 마을공동체 지원센터는 지난 16일 2022년 마을공동체 활동지원사업 주민설명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2022년도 마을공동체 활동지원사업에 관심을 갖고 있는 마을 주민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교육은 씨앗, 새싹, 열매 단계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갖고 마을 자원에 대해 조사하고, 마을별 사업계획서를 직접 작성함으로써 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과정을 알 수 있도록 진행됐다. 이날 설명회는 전라남도마을공동체만들기지원센터장 민문식 강사가 진행했으며 장흥읍 행원마을, 관산읍 옥당마을, 용산면 장전마을 등 총 10개 마을이 2022년도 마을공동체 활동지원 공모 사업을 신청할 계획이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마을공동체 사업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서 마을 ..

NEWS/사회/환경 2021.11.18

장흥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1 고위기청소년 지도자 맞춤형 교육(3차) 진행

장흥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1 고위기청소년 지도자 맞춤형 교육(3차) 진행 장흥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6일 관내 청소년 관련기관 지도자를 대상으로 LCSI 심리검사를 통한 나 그리고 청소년에 대한 이해를 주제로 교육을 실시했다. 김동원 강사(광주대학교 상담심리학과 부교수)와 함께 진행된 이번 교육은 심리 검사를 통해 지도자 자신의 성격 특성을 이해하고, 청소년의 성격 이해를 통한 효과적인 지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로서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캐릭터별 성격의 차이점과 공통점을 경험함으로써 나와 타인에 대한 다양성에 대한 수용 능력을 넓힐 수 있게 됐다”며 “다양한 청소년들을 이해하고 지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고위기청소년 지도자 맞춤형 프로그..

NEWS/사회/환경 2021.11.18

장흥군 장평면 「신나는 원데이 클래스 소품 만들기」 개강

장흥군 장평면 「신나는 원데이 클래스 소품 만들기」 개강 - 장평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3백만 원 후원, 아동특화사업 추진 장흥군 장평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안병진·오영복)는 아동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장평지역아동센터 아동 22명(초등 13·중등 9)을 위해 「신나는 원데이 클래스 소품 만들기 」 프로그램을 개강했다. 평소 아동들이 관심과 흥미가 있으나 쉽게 접하기 어려운 분야에 대한 프로그램을 지원함으로써 창의력, 학습력 증진 등 아동들의 전반적인 자기계발 능력 향상을 돕기 위해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11월 17일부터 12월 8일까지 총 4회, 매주 수요일에 지역아동센터에서 진행된다. 마끄라메를 이용한 소바 커플인형, 태슬해초바구니, 스마일키링, 크리스마스 트리 오너먼트 만들기 등 아동들이 흥미를 ..

NEWS/사회/환경 2021.1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