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1/02 3

장흥으로 떠나는 ‘힐링 여행지’

장흥으로 떠나는 ‘힐링 여행지’ 장흥군이 자연 속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힐링 관광지를 추천한다. 장흥 유치자연휴양림은 장흥댐 상류 지역에 위치한 천연림으로 편백나무, 비목나무, 굴피나무 등 400여 종의 온난대림 식물들이 분포되어 있다. 울창한 수목이 뿜어내는 피톤치드로 산림욕을 즐길 수 있으며, 등산로와 산책로가 정비돼 있어 숲속에서 여유를 만끽할 수 있다. 휴양림 내에는 새롭게 단장한 편백나무집과 황토집 그리고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물놀이장, 놀이터, 야영장(평상, 정자) 등의 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그룹 단위로 휴양을 즐기기에 모자람이 없다. 또한 휴양림을 가로지르는 청정한 계곡물과 반딧불의 향연으로 고향에 온 듯이 고즈넉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천관산자연휴양림은 호남 5대 명산 중 하나인 천..

NEWS/사회/환경 2021.11.02

장흥군 안양면, 릴레이 후원 물결 이어져

장흥군 안양면, 릴레이 후원 물결 이어져 ㈜청림건설(대표 문상열)은 지난 10월 29일 안양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취약계층을 위해 써 달라며 성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 또한 수문마을 김성식 이장은 사회혁신 공모사업으로 추진 중인 안양면 희망채움 냉장고 운영에 사용해 달라며 백미 20kg 20포를 후원했다. 윤양현 안양면장은 “안양면에 따뜻한 나눔 물결이 이어질 수 있게 동참해 주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소중한 후원물품이 정말 어렵고 소외된 계층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EWS/사회/환경 2021.11.02

『제37회 전남 한우경진대회』 장흥군 우량한우 최우수상 수상 쾌거

『제37회 전남 한우경진대회』 장흥군 우량한우 최우수상 수상 쾌거 - 회진 김경호 농가, 고급육(거세우)·번식우(암소) 출품축 2관왕 석권! 한우농가의 개량 촉진과 고급육 생산 유도를 위한 ‘제37회 전라남도 한우경진대회’가 지난 11월 1일 보성축협 가축시장에서 개최됐다. 우량 한우 선발과 고급육 품평회로 이루어진 이번 대회에 장흥군은 우량한우 부문별(암송아지, 미경산우, 경산우) 4두와 고급육(거세우) 품평회에 1두를 출품하여, 회진 김경호 농가가 번식우부문 최우수상과 고급육 부문 수상으로 시상금 300만 원과 함께 2관왕을 수상하는 영광을 얻게 됐다. 축산사업소 관계자는 “이 같은 수상 결과는 한우 등록 및 계획 교배, 체계적인 개체 기록 관리 등 한우 개량에 대한 관심과 노고에 따른 결과이다”며 ..

NEWS/사회/환경 2021.1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