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 3

위에 좋은 음식 10가지 건강한 생활 습관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저희가 매일 마주하는, 그러나 종종 소홀히 다루어지는 주제인 '위 건강'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30대를 넘어서면서 저희 몸은 더 이상 20대 때처럼 탄탄하지 않음을 느끼게 되죠. 특히 위 건강은 일상의 작은 습관들이 크게 영향을 미치는 부분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자연에서 얻은 식품을 통해 위에 좋은 음식을 공유하려고 해요. 위에 좋은 음식양배추 효능: 비타민 U 함유, 위 점막 재생, 위염 및 위궤양 예방, 항염 및 항산화. 섭취 방법: 양배추 주스, 샐러드, 또는 가볍게 찐 양배추로 섭취. 위 점막 보호에 좋은 양배추롤은 식사 전 먹으면 효과적입니다. 위에 좋은 음식 생강 효능: 소화 촉진, 메스꺼움 및 구토 완화, 속쓰림 완화. 섭취 방법: 신선한 생강을 차로 우려..

광주 실감콘텐츠큐브(GCC) 사관학교, 글로벌 콘텐츠 인재의 산실로 거듭나다

실감콘텐츠큐브(GCC) 사관학교 교육생 모집 문화콘텐츠에 관심 있는 모든 청년 여러분! 오늘은 여러분의 꿈을 현실로 만들 수 있는 희소식을 가지고 왔습니다. 광주광역시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및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함께하는 광주실감콘텐츠큐브(GCC) 사관학교 1기가 여러분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이 프로그램은 미래의 문화콘텐츠 산업을 이끌어갈 인재를 발굴하고 양성하기 위한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교육 과정은 실감콘텐츠, 게임, 애니메이션, 웹툰 등 다양한 분야를 포괄하며, 여러분이 관심 있는 분야에서 심화 학습과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특히, 이 과정은 18~39세의 전국 청년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하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입니다. 또한, 출석일수에 따라 매달 최대 40만원의 ..

NEWS/사회/환경 2024.02.01

광주광역시 고도화된 후면 무인단속장비 도입으로 교통안전 강화

광주광역시경찰청(청장 한창훈)과 광주광역시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김태봉)가 교통안전 강화를 위한 새로운 조치로, 이번 달 15일부터 3개월 간 후면 무인단속장비 운영을 시작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혁신적인 장비는 영상분석 기술을 통해 차량의 후면 번호판을 인식, 신호 위반과 과속뿐만 아니라 이륜차의 안전모 착용 여부까지도 체크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전까지의 무인단속장비는 주로 차량의 전면 번호판 인식에 초점을 맞춰 왔으나, 이륜차와 같이 후면에 번호판이 부착된 차량의 단속에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새롭게 도입되는 후면 무인단속장비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 모든 유형의 차량을 대상으로 보다 효과적인 단속을 가능하게 합니다. 광산구 장신로 국민은행 사거리에 설치된 이 장비는 4월 15일부터..

NEWS/사회/환경 2024.0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