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사회/환경

광주시, 광주청년 ‘드림만남의 날’ 개최

Gwangjuro 2023. 7. 12. 11:09
반응형

광주시, 광주청년 ‘드림만남의 날’ 개최 

- 12∼14일 시청 시민홀…‘일경험드림 플러스’ 참여신청자 대상

- 사업장 상담·참여신청자 면접·청년정책 홍보부스 운영 등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광주청년 일경험드림 플러스’ 참여 신청자를 대상으로 12∼14일 시청 1층 시민홀에서 ‘드림만남의 날’ 행사를 개최합니다.

‘드림만남의 날’은 일자리 미스매치를 해소하기 위해 드림터(참여 사업장)와 참여신청자가 만나 직접 대면상담을 할 수 있도록 마련됐습니다. 

320여개의 드림터가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대면상담을 위한 114개의 상담터 부스가 마련돼 사업장에서 제공하는 직무 등에 대한 상담을 진행합니다. 공공기관, 청년창업기업, 명품강소기업 등 지역내 중소중견기업, 사회적경제기업, 비영리단체, 사회복지기관 등을 만나볼 수 있으며, 한국알프스, 광주은행 등이 새롭게 참여합니다. 

특히나 이번 ‘드림만남의 날’ 행사에는 광주의 여러가지 청년정책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홍보 부스를 신규로 운영합니다. 부스를 방문하는 청년들은 광주청년센터, 광주청년드림은행, 대학일자리센터 등에서 소개하는 여러가지 청년정책에 대해 설명을 듣고 자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드림터 상담일정과 일경험 제공 직무는 광주청년 일경험드림 누리집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광주청년 일경험드림플러스’는 광주 거주 미취업 청년에게 직무적성에 맞는 일경험과 급여, 직무역량 강화교육, 연계 활동 등을 지원하는 광주시의 대표적인 청년 일자리 사업입니다. 사업에 참여하는 드림청년은 매칭된 사업장에서 주 25시간씩 5개월간 일경험을 진행하고, 근로에 따른 급여를 광주시 생활임금 수준으로 지급받습니다. 

광주시는 8월부터 12월까지 5개월간 일경험을 쌓을 14기 드림청년 335명을 14일까지 모집합니다.

행사 및 사업 참여를 원하는 청년들은 광주청년 일경험드림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 사전 접수를 완료한 후 드림터 상담일정 등에 따라 12일부터 14일까지 본인이 희망하는 날에 방문, 드림터 상담과 유형별 면접을 진행하고 14일 밤 9시까지 누리집을 통해 최종 신청서를 제출하게되면 됩니다.

선발 결과는 오는 24일 광주시 누리집(홈페이지) 고시공고와 광주청년정책플랫폼, 광주청년일경험드림 누리집에 게시될 예정입니다. 

선발된 청년은 8월 1일 공통교육을 시작으로 8월부터 12월까지 5개월간 매칭된 사업장에서 일경험을 하게 됩니다.

오인창 청년정책관은 “광주시는 2017년부터 청년들이 일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일자리 미스매치를 해소하고 청년들의 구직수요에 부응하고자 사업을 추진했다”며 “청년들이 본인이 경험해보고자 했던 직무에서 실제로 일경험을 하고 구직 역량을 강화할 기회이기 때문에 적극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