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정치

한동훈사퇴 국민의힘 내분, 위기를 넘어설 기회일까?

Gwangjuro 2024. 12. 16. 17:01
반응형

한동훈사퇴 국민의힘 내분, 위기를 넘어설 기회일까?


요즘국민의힘,솔직히말하면좀어수선합니다.윤석열대통령탄핵소추안가결,그리고한동훈전법무부장관의당대표직사퇴는당안팎으로크나큰파장을불러일으켰죠.게다가‘친윤계’와‘비윤계’사이의갈등은고조되고있고요.이대로라면,국민의힘이정말로위기를극복할수있을지의문을품는사람들이늘어나고있습니다.


한배를타고다른방향으로노를젓는다?
현재국민의힘은크게두세력으로나뉩니다.하나는대통령과가깝다는소위친윤계이고,다른하나는이에비판적인비윤계입니다.사실,정치판에서는이런계파싸움이흔한일이긴해요.하지만이번엔상황이조금다릅니다.당자체가존폐위기에처할수도있다는말이나올정도니까요.

친윤계는윤대통령의정책과리더십을강하게지지하며"우리노선을유지해야한다"고주장합니다.반면,비윤계는"그렇게하다가당이망가진다"며전면적인변화가필요하다고목소리를높이고있습니다.쉽게말해,같은배를탔는데다른방향으로노를젓고있는셈이죠.

한동훈의사퇴,치명타일까?아니면기회일까?
특히한동훈전대표의사퇴는국민의힘내부에서큰파장을일으켰습니다.그의리더십에기대를걸었던이들은실망감을숨기지못하고있습니다."왜지금이시점에사퇴를했냐"는불만도쏟아지고있죠.

반면,한전대표의퇴장이오히려새로운기회를열수있다는의견도있습니다.비윤계일각에서는"새얼굴을내세우고,대중적지지를끌어내야할시점"이라며오히려사퇴를긍정적으로평가하기도합니다.물론,이런의견이친윤계에겐그리달가운얘기가아니겠지만요.

갈등은나쁜것만은아니다?
아이러니하게도,갈등은때로는발전의원동력이되기도합니다.지금국민의힘내부의분열이그어느때보다심각한것은맞지만,이를통해각계파가명확한비전과정책방향을제시한다면새로운돌파구를마련할가능성도있습니다.

다만,그과정에서"어느정도의희생"은불가피할겁니다.만약갈등이끝내봉합되지못하고계속이어진다면,보수진영전체가붕괴할위험도배제할수없겠죠.

국민은답답하다
하지만국민의시선은냉정합니다.정치싸움그만하고민생챙기라는요구가하늘을찌를정도죠.경제는어렵고,국제정세도불안한상황에서정치권이계파다툼에만몰두한다면,국민의힘에대한신뢰는더떨어질수밖에없습니다.

위기는곧기회가될수있다
결국중요한건,국민의힘이이위기를어떻게극복하느냐입니다.지금은분명히힘든시기입니다.하지만위기를제대로활용한다면,변화와혁신을통해당이다시국민적신뢰를회복할수도있을겁니다.

정치권에서자주쓰는말이있죠."정치는생물이니까,언제든변할수있다."국민의힘도이번기회에진정한변화의바람을일으킬수있을까요?시간이말해줄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