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0 7

광주광역시 축제 행사개최 예정 취소·연기

광주광역시 축제 행사개최 예정 취소·연기 - 각가지 축제·행사 안전관리 강화키로 광주광역시는 이태원 사고와 연관해 지난 30일 강기정 시장 주재로 긴급대책회의를 열고 후속대책 등을 지시한 가운데 31일부터 개최키로 예정된 행사 13건을 취소 또는 연기했다고 밝혔습니다. 광주시는 국가애도기간 중 불요불급한 행사에 대하여는 원칙적으로 취소 또는 연기하며, 애도기간 이후 행사 등을 추진할 경우에도 현장 안전관리를 강화해서 행사장 안전사고 방지에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입니다. 현행법상 순간 최대 관람객 1000명 이상이 모일 것으로 예상되는 축제, 산이나 수면에서 개최되는 축제, 폭죽 등 폭발성물질을 사용하는 축제는 안전관리계획서를 작성하고 축제가 열리는 관할 자치구의 심의를 받게 돼 있습니다. 그러나 1000여..

NEWS/사회/환경 2022.10.31

광주광역시 자치경찰위원회 보궐위원에 조영희 변호사 임명

광주광역시 자치경찰위원회 보궐위원에 조영희 변호사 임명 - 여성안전 및 인권 분야 치안정책 대변 기대 광주광역시는 지난 6월 위원 1명 사임으로 공석이 된 자치경찰위원에 조영희 변호사를 임명했습니다. 조영희 신임 자치경찰위원은 전남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하고 제48회 사법시험에 합격한 뒤 중앙행정심판위원회 위원, 광주시 감사위원회 위원 및 광주경찰청 사이버 성폭력 수사 자문위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지방행정과 경찰행정에 대한 전문지식과 이해도가 높고 법률, 행정, 인권 분야에서 풍부한 학식과 덕망을 두루 갖춰 적임자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한편, 광주시는 연관 법률에 따라 시의회로부터 추천을 받아 임명된 위원 중 한 명이 지난 6월 개인적인 사유로 위원직을 사임해 후임 보궐위원 임명절차를 진행해 조영희 ..

NEWS/사회/환경 2022.10.31

은빛 물결 강진 갈대 강진만 춤추는 갈대축제

은빛 물결 강진 갈대 강진만 춤추는 갈대축제 행사명 : 제7회 강진만춤추는갈대축제 기간 : 2022. 10. 28. ~ 11. 6. / 10일간 장소 : 강진만 생태공원(남포축구장) 우리의 삶을 만나야 하는 순간 잔잔한 황금빛 갈대 물결 다발로 강진만을 춤추는 갈대축제 생활에 지친 도시민들에게 잠시 몸과 마을을 치유해줄 강진만 갈대축제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다양한 공연과 음식, 즐거운 음악을 들으며 가을의 정취와 낭만을 느껴보세요. 우리의 생활을 만날 필요가 있는 순간! 가을의 끝에 낭만적인 갈대밭 사이에서 우리의 만남이 시작됩니다. 1,131종의 생명체가 살고 있는 생명의 보물 강진만 생태공원에서 아름다운 노을과 함께 다양한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축제가 열린다. 강진만 생태탐방로 걷기 등 전 연령층이..

강기정 시장 정책소풍 광주 유일의 츠등 여자축구부가 있는 하남중앙초등학교 방문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26일 오후 ‘정책소풍’으로 광주 유일의 초등 여자축구부가 있는 하남중앙초등학교를 방문했습니다. 광산구 월곡동에 위치한 하남중앙초등학교는 2003년 여자축구부를 창단해 운영 중인 광주 유일의 초등학교다. 영국의 FA 여자 슈퍼리그에서 뛰고 있는 박예은(브라이튼 앤 호브 알비온 WFC 소속) 선수도 이곳 출신입니다 이날 강 시장은 김필모 시교육청 장학관, 김보경 시교육청 장학사, 노승환 교사, 김요성 문화체육실장, 이부호 체육진흥과장, 이평형 시 체육회 사무처장, 학부모들과 한팀을 이뤄 선수들과 경기를 진행하고 소통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경기가 끝난 뒤에는 곧바로 감독, 선수 등이 참여한 간담회를 하고 학교체육 현장의 어려움과 개선 방향 등에 대해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했습니다. ..

NEWS/정치 2022.10.26

추위도 무릎통증 원인 이 될수 있다

여러 가지 스포츠 활동 및 노화로 인해 남녀노소 나이 상관없이 많은 분들이 무릎 통증을 호소하십니다. 오늘은 대표적인 무릎 통증의 원인과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니다 추위도 무릎 통증의 원인 기온이 하락하게 되면 교감 신경의 자극 때문에 관절 주변의 혈행이 활발하게 이루어지지 못할 수 있어요. 이 때문에 연부 조직의 유연성이 저하되고 외부 미세자극에도 큰 통증을 느낄 수 있어요. 손상 위험성이 올라갑니다. 따라서 추위로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 안, 밖의 온도 차를 낮춰 조절하는 것이 필요해요. 이는 실내 온도를 외부 온도처럼 떨어뜨리는 것이 아니라 실외로 나갈 때 내의를 꼼꼼하게 챙겨 핫팩 등으로 기온이 급작스레 감소하는 것을 예방해야 해요. 외출 이후 따뜻한 물을 이용해 족욕과 반신욕 등으로 혈액순..

강기정 광주광역시 장 ‘창업성공률이 높은 기회도시 광주’ 비전 선언식

강기정광주광역시장‘창업성공률이높은기회도시광주’비전선언식 광주광역시가‘창업성공률이높은기회도시’도약을위해본격적으로뛰어듭니다. 광주광역시는6일오후시청1층시민홀에서창업생태계혁신및투자활성화를위한창업비전선언식을개최했습니다. 이날행사는강기정광주광역시장의창업성공도시비전선언을비롯해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광주테크노파크·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3개기관의계획발표,민관협력을위한광주광역시·기관·기업·투자사간업무협약체결등순으로진행됐습니다. 광주광역시는2026년까지광주형규제샌드박스와테스트베드실증지원을통한트랙레코드확보등을통해창업생태계혁신및예비유니콘기업10개육성을목표로창업전반에새틀을만들었습니다. 광주광역시는이를위한5대전략인▲창업투자활성화를위한5000억창업펀드운용▲창업활동을위한창업혁신클러스터조성▲기술력있는인재양성및유치지원▲창업페스티벌개최▲전기관..

NEWS/사회/환경 2022.1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