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0/26 2

강기정 시장 정책소풍 광주 유일의 츠등 여자축구부가 있는 하남중앙초등학교 방문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26일 오후 ‘정책소풍’으로 광주 유일의 초등 여자축구부가 있는 하남중앙초등학교를 방문했습니다. 광산구 월곡동에 위치한 하남중앙초등학교는 2003년 여자축구부를 창단해 운영 중인 광주 유일의 초등학교다. 영국의 FA 여자 슈퍼리그에서 뛰고 있는 박예은(브라이튼 앤 호브 알비온 WFC 소속) 선수도 이곳 출신입니다 이날 강 시장은 김필모 시교육청 장학관, 김보경 시교육청 장학사, 노승환 교사, 김요성 문화체육실장, 이부호 체육진흥과장, 이평형 시 체육회 사무처장, 학부모들과 한팀을 이뤄 선수들과 경기를 진행하고 소통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경기가 끝난 뒤에는 곧바로 감독, 선수 등이 참여한 간담회를 하고 학교체육 현장의 어려움과 개선 방향 등에 대해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했습니다. ..

NEWS/정치 2022.10.26

추위도 무릎통증 원인 이 될수 있다

여러 가지 스포츠 활동 및 노화로 인해 남녀노소 나이 상관없이 많은 분들이 무릎 통증을 호소하십니다. 오늘은 대표적인 무릎 통증의 원인과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니다 추위도 무릎 통증의 원인 기온이 하락하게 되면 교감 신경의 자극 때문에 관절 주변의 혈행이 활발하게 이루어지지 못할 수 있어요. 이 때문에 연부 조직의 유연성이 저하되고 외부 미세자극에도 큰 통증을 느낄 수 있어요. 손상 위험성이 올라갑니다. 따라서 추위로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 안, 밖의 온도 차를 낮춰 조절하는 것이 필요해요. 이는 실내 온도를 외부 온도처럼 떨어뜨리는 것이 아니라 실외로 나갈 때 내의를 꼼꼼하게 챙겨 핫팩 등으로 기온이 급작스레 감소하는 것을 예방해야 해요. 외출 이후 따뜻한 물을 이용해 족욕과 반신욕 등으로 혈액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