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02 3

환절기에 좋은 모과효능 알아보기

환절기에 좋은 모과효능 알아보기 울퉁불퉁 못생겨서 “어물전 망신은 꼴뚜기가 시키고, 과일 전 망신은 모과가 시킵니다”는 속담이 있는 모과는 생긴 것과는 달리 탁월한 향과 효과를 지닌 과실입니다. 위장을 튼튼하게 하여 소화를 도와주고, 기관지염 증세를 개선하며, 신경통이나 근육통에도 효과가 높아요. 환절기에 좋은 모과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할게요 모과효능 감기 및 호흡기질환 예방 모과차의 대표적인 효능은 감기 및 호흡기질환을 예방하는 것인데요. 비타민C, 구연산, 사과산,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어 감기예방과 치료에 효과적이며,만성기침을 멈추게 하는 효과도 있어요. 모과에는 사포닌, 플라보노이드, 타닌 등도 풍부하게 포함되어있어 호흡기 연관의 기관지염이나 기침, 천식, 가래, 폐..

12월22일부터 택시부제 (강제 휴무제) 일괄 해제

1973년 이후 49년만에 ‘택시부제’ 다음달 22일부터 일괄 해제 됩니다. 국토부, ‘심야택시난 완화 대책’ 후속조치로 대형승합·고급택시 전환 요건 폐지 됩니다. 다음달 22일부터 서울시 등 택시 승차난이 발생하는 지역의 택시부제(강제 휴무제)가 일괄 해제됩니다. 택시부제 해제는 1973년 시행 이행 이후 49년 만이라고 합니다. 국토교통부는 택시부제 해제를 담은 규칙 개정안에 대한 행정예고 등 ‘심야택시난 완화 대책’ 후속 조치를 31일 발표했습니다. 국토부는 1973년 석유파동 이후 유류절약 시책에 따라 도입된 택시부제가 이제까지 유지되며 기사의 휴무를 강제하고 중형택시(전체 택시의 98%)에 차별적으로 적용돼 택시 공급력을 낮추는 요인으로 판단, 승차난이 발생하는 지역에서는 택시부제 를 해제하도록..

카테고리 없음 2022.11.02

24일부터 일회용품 사용제한 종이컵·빨대 등

11월 24일부터 편의점·제과점 등에서 비닐봉투 사용이 금지됩니다. 카페나 음식점에서는 일회용 종이컵과 플라스틱 빨대, 젓는 막대 등을 사용할 수 없게 되는 등 일회용품 사용 제한 범위가 확대됩니다. 다만 정부는 일회용품 제한 확대로 인한 혼란과 불편이 최소화하도록 1년 동안은 계도기간을 두어 위반시에도 과태료를 부과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경기 용인시 재활용센터에 일회용 플라스틱 등이 축적되어 있습니다.(사진=문화체육관광부 국민소통실) 환경부는 오는 24일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확대 시행을 앞두고 이 같은 내용을 포함한 세부적인 제도 시행방안을 1일 발표했습니다. 이번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는 코로나19 이후 플라스틱 폐기물이 급증하고 대형가맹점(프랜차이즈) 매장에서의 일회용 컵 사용량도 늘어나는 등 일회..

NEWS/경제/생활 2022.1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