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 7

환절기에 좋은 모과효능 알아보기

환절기에 좋은 모과효능 알아보기 울퉁불퉁 못생겨서 “어물전 망신은 꼴뚜기가 시키고, 과일 전 망신은 모과가 시킵니다”는 속담이 있는 모과는 생긴 것과는 달리 탁월한 향과 효과를 지닌 과실입니다. 위장을 튼튼하게 하여 소화를 도와주고, 기관지염 증세를 개선하며, 신경통이나 근육통에도 효과가 높아요. 환절기에 좋은 모과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할게요 모과효능 감기 및 호흡기질환 예방 모과차의 대표적인 효능은 감기 및 호흡기질환을 예방하는 것인데요. 비타민C, 구연산, 사과산,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어 감기예방과 치료에 효과적이며,만성기침을 멈추게 하는 효과도 있어요. 모과에는 사포닌, 플라보노이드, 타닌 등도 풍부하게 포함되어있어 호흡기 연관의 기관지염이나 기침, 천식, 가래, 폐..

12월22일부터 택시부제 (강제 휴무제) 일괄 해제

1973년 이후 49년만에 ‘택시부제’ 다음달 22일부터 일괄 해제 됩니다. 국토부, ‘심야택시난 완화 대책’ 후속조치로 대형승합·고급택시 전환 요건 폐지 됩니다. 다음달 22일부터 서울시 등 택시 승차난이 발생하는 지역의 택시부제(강제 휴무제)가 일괄 해제됩니다. 택시부제 해제는 1973년 시행 이행 이후 49년 만이라고 합니다. 국토교통부는 택시부제 해제를 담은 규칙 개정안에 대한 행정예고 등 ‘심야택시난 완화 대책’ 후속 조치를 31일 발표했습니다. 국토부는 1973년 석유파동 이후 유류절약 시책에 따라 도입된 택시부제가 이제까지 유지되며 기사의 휴무를 강제하고 중형택시(전체 택시의 98%)에 차별적으로 적용돼 택시 공급력을 낮추는 요인으로 판단, 승차난이 발생하는 지역에서는 택시부제 를 해제하도록..

카테고리 없음 2022.11.02

24일부터 일회용품 사용제한 종이컵·빨대 등

11월 24일부터 편의점·제과점 등에서 비닐봉투 사용이 금지됩니다. 카페나 음식점에서는 일회용 종이컵과 플라스틱 빨대, 젓는 막대 등을 사용할 수 없게 되는 등 일회용품 사용 제한 범위가 확대됩니다. 다만 정부는 일회용품 제한 확대로 인한 혼란과 불편이 최소화하도록 1년 동안은 계도기간을 두어 위반시에도 과태료를 부과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경기 용인시 재활용센터에 일회용 플라스틱 등이 축적되어 있습니다.(사진=문화체육관광부 국민소통실) 환경부는 오는 24일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확대 시행을 앞두고 이 같은 내용을 포함한 세부적인 제도 시행방안을 1일 발표했습니다. 이번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는 코로나19 이후 플라스틱 폐기물이 급증하고 대형가맹점(프랜차이즈) 매장에서의 일회용 컵 사용량도 늘어나는 등 일회..

NEWS/경제/생활 2022.11.02

방탄소년단 2023 아시안컵 대한민국 유치 응원

방탄소년단(BTS)이 ‘2023 아시아축구연맹 아시안컵(이하 ‘2023 아시안컵’)’의 대한민국 유치 응원에 나섰다. 문화체육관광부는 13일 방탄소년단이 63년 만의 아시안컵 유치를 기원하는 영상을 촬영했다고 전했습니다. 이 영상은 문체부를 비롯한 정부 대표 누리소통망과 대한축구협회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에 게시됐습니다. 이번 유치 영상에서 방탄소년단의 제이홉과 지민은 “2023 아시안컵이 유치된다면 2002년 월드컵대회 당시 전국 방방곡곡을 붉게 물들였던 거리 응원의 특별한 순간이 재현될 수 있다”며 대회 유치에 대한 바람을 전했습니다. 진, 슈가, 뷔는 “한국문화를 좋아하는 팬들은 물론, 모든 아시아인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물할 수 있을 것 같다”며 새로운 축구 축제로서의 아시안컵에 대한 기대..

스포츠 2022.11.01

촉법소년 연령 14세→13세로 하향 소년법.형법 개정

법무부는 26일 형사미성년자 연령 기준(촉법소년 연령 상한)을 14세에서 13세로 하향하는 ‘소년범죄 종합대책’을 발표했습니다. 이는 최근 촉법소년 범죄 증가와 소년범죄 흉포화, 촉법소년 제도의 범죄 악용으로 인해 형사미성년자 연령을 감소시켜야 한다는 여론이 비등하는 등 소년범죄 종합대책에 대한 국민적 요구 증대를 반영한 것입니다. 이에 법무부는 지난 6월부터 10월까지 ‘촉법소년 연령 기준 현실화 TF’를 구성·운영했고, 이런 TF 활동 결과를 토대로 이번 대책을 마련했습니다. 이와 함께 소년범죄를 예방하고 재범을 방지할 수 있도록 소년원의 처우와 소년보호절차 인권보호 등을 완화하고, 소년범죄의 피해자보호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촉법소년 연령 기준 현실화 연관 여론조사. (미디어리얼리서치코리아, 202..

NEWS/사회/환경 2022.11.01

이태원 사고 사망자 장례비 최대 1500만원 지급

이태원 사고 사망자 장례비 최대 1500만원 지급 김성호 행정안전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은 31일 “(이태원 사고) 사망자 장례비는 실비로 지원하되 최대 1500만 원까지 지급하며, 이송 비용도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이태원 사고 중대본 브리핑에 나선 김 본부장은 “이번 사고로 유명을 달리하신 분들의 명복을 빌면서 유가족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리고, 부상자분들의 빠른 쾌유도 기원드린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아울러 “정부는 어제 용산구를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하여 사상자 지원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부상자에 대하여는 건강보험 재정으로 실치료비를 우선 대납하며, 중상자는 전담 공무원을 일대일 매칭하여 집중 지원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정부는 지난 30일 서울시 용산구를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함..

NEWS/사회/환경 2022.11.01

조선대학교 조대극회 선후배 합동공연 <로미오와 줄리엣>

시놉시스 “난 이 베로나를 사랑합니다. 베로나의 모든 것을요. 베로나는 점점 더 아름다워지고 세련되어지는데 정작 그 안은 그렇지 않습니다.” 아름다운 항구 도시 베로나는 옛날부터 두 세력으로 나뉘었습니다. 가진 재산과 모든 것이 비슷한 두 세력은 틈만 나면 싸우기 바쁘다. 어느 날 베로나 시장 취임 3주년 기념행사가 열리고 캐퓰릿의 딸 줄리엣은 몬터규네 친구들과 어울리며 춤을 춥니다. 이를 보고 참지 못한 줄리엣의 오빠 티볼트로 인해 또다시 싸움이 붙고, 결국 시장의 주의를 받게 됩니다. 한편, 유학을 마치고 베로나로 돌아온 로미오는 우연히 등대에 있던 줄리엣을 만납니다. 어릴 때부터 서로의 존재는 알고 있었지만 교류가 없었던 둘은 서로를 알아보지 못한 채 대화를 이어 나가고, 대화를 하던 중 로미오는 ..